THE YOOJUNG TIMES

yoojungtime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새책 추천]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SNS로 마케팅하라”

“콘텐츠가 살아 있다. 실용적이다. 감동적이다!”

2019-08-29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SNS로 마케팅하라

박희용 (Hee Yong Park)저

SNS로 마케팅하라 :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
박희용 저 | 정보문화사 | 2019년 08월 30일  


추천사: 조한규 (중소기업신문 대표/전 세계일보 사장)


“기술과 독자들의 습관,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 전체가 끝없이 변하고 있다”는 2014년 뉴욕타임스의 혁신보고서 서문은 여전히 사실이다. ‘초연결’, ‘초지능’, ‘탈중앙’을 특징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소셜 미디어의 키워드는 ‘역(易)’이다. 변화요, 변역이다. 한 순간의 멈춤이 없다. 끝없이 움직이며 바뀌고 있다.

 저자 박희용은 그 ‘역’의 중심에 서 있다. 그래서 콘텐츠가 살아 있다. 실용적이다. 때로는 감동적이기도 하다. 그동안 대학과 창업센터 강단에서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법을 강의한 내용이어서 더욱 그렇다. 한마디로 이 책은 그의 경험과 사실에 바탕한다.

 ‘소셜 미디어에서 관계 맺기’, ‘콘텐츠 반응도 높이기’, ‘자발적으로 우리의 일을 공유하게 하기’, ‘데이터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정체성 찾기’, ‘페르소나로 고객 추정하기’, ‘콘셉트 도출하기’ 등등 소제목만 읽어도 소셜 미디어 사업과 창업에 큰 도움이 된다. 이런 페이지들은 수많은 강단에서 이뤄진 학생들과의 교감을 반영한다. ‘역’의 천변만화(千變萬化)로 처절한 생존방식이다.

 특히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사용하기’와 ‘스마트폰으로 콘텐츠 만들기’ 내용은 압권이다.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이런 저런 SNS 사용설명서들을 모두 모은 것보다 실속이 있다. 이 점이 박희용 강의의 백미다.

 더욱이 이 책은 텍스트와 그래픽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다. 그래픽만 봐도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다. “메시지 전달 방식은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이미지보다는 영상의 효과가 탁월하다”는 그의 마지막 주장을 그대로 반영한 셈이다. 10년 전 대학원에서 나의 ‘기업홍보론’을 듣던 학생이 아니다. 지금은 나를 가르친다.

 “콘셉트는 차별화다”는 단 한마디로 박희용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야의 정상에 올랐다.

 “저자 박희용 (Hee Yong Park)용은 제가 모 대학원 석사과정에서 홍보마케팅을 가르칠 때 공부했던 제자입니다.” (조한규)




사진: 저자 제공: 박희용 (페이스북 Hee Yong Park)


관계시대! 소셜미디어 마케팅 기업이 되라!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 및 플랫폼 제작 가이드!

[Yes24]

그 많던 우리의 고객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왜! 시간이 갈수록 사업(장사)이 잘 되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어려워지는가?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것인가? 세상이 변했는데, 당신이 변하지 않은 것입니다.

매일 매일 급변하는 비즈니스 생태계의 경쟁 환경에서 벗어나, 우리를 좋아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고객을 찾을 수 없을까? 고객들의 목소리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기업이 될 수 있을까? 고객들의 실시간 목소리에 반응하기 위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어떻게 준비하고 만들어야 하는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노하우와 거기서 얻은 공감을 바탕으로 어떻게 고객을 팬으로 만들 수 있는가?

『SNS로 마케팅하라』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출간되었다. 본문의 구성은 텍스트와 도식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다. 도식화만 봐도 한 눈에 쉽게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다.

http://m.yes24.com/Goods/Detail/77985358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이재명 李在明 Lee Jae-myung 대한민국 대통령 제21대
“옛그림으로 떠나는 낚시여행”…안국진